척추질환 및 몸의 부상을 완화 시켜주는 에어리얼 요가

척추질환 및 몸의 부상을 완화 시켜주는

에어리얼 요가

많은 시간을 앉거나 서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척추는 늘 중력의 힘을 받는 가운데 피로한 상태에 있다. 잘못된 자세로 척추질환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에어리얼 요가 중 거꾸로 매달리는 자세는 땅에서 쉽게 누구나 하지 못하는 물구나무서기 자세를 해먹에 매달려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거꾸로 매달리면 척추 디스크가 공간을 확보하게 되어 비뚤어졌던 척추가 스스로 자리를 바로잡아 재배열 되는 기회를 준다. 따라서 에어리얼 운동은 허리통증에 시달리거나 척추질환에 고통받는 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머리에서 다리 쪽으로 흐르는 혈액을 거꾸로 서는 자세를 통해 새롭게 돌도록 만들어주므로 뇌를 새롭게 깨어나게 하고, 새로운 혈액이 공급됨으로써 피부가 젊어지는 효과를 안겨준다. 또한, 일반 매트 요가에서는 하기 힘든 여러 요가 동작이 해먹의 도움을 통해 더욱 손쉽게 이루어져 유연성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해먹에 매달려 몸무게를 지탱하다 보면 어느새 근력이 길러져 더 탄탄한 몸매가 된다.



에이리얼 요가 (Flying Yoga) 란? 

천정에 ‘해먹’이라는 천을 매달아 줄에 의지해서 스트레칭을 하고, 그 줄을 당겨 몸을 싣고, 줄에 올라타서 다양한 동작 및 거꾸로 매달리는 물구나무서기 포즈 등의 자세를 취하는 운동을 중력을 거스른다는 뜻에서 반중력(Anti-Gravity) 운동이라고 부른다. 공중에 매달려서 하는 운동이라는 의미에서 또 다른 이름으로 에어리얼 요가(Aerial Yoga) 또는 에어리얼 피트니스(Aerial Fitness) 라고도 하며, 한국에서는 플라잉 요가(Flying Yoga) 라고 불리고 있다.


삶의 철학이 배어있는 반중력 운동

반중력 동작은 몸을 거꾸로 함으로써 아래로 끌어당기는 힘이 다시 위로 올라서는 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이다. 즉 반중력 운동이란 거꾸로 매달리는 에어리얼 요가 동작 때문에 아래로 끌어당겨 내리는 힘이 나중에는 역으로 다시 올라서게 하는 에너지화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삶도 반중력의 힘을 받아 아래로 하강하듯 곤경에 치닫는 상황에 좌절하지 말고, 내려간 에너지는 다시 우리를 끌어 올리는 에너지로 작동해서 더 높은 곳으로 올려놓게 될 것임을 믿으면 어떨까. 


잠깐! 

에이리얼 요가는 거꾸로 매달리는 자세가 많은 운동이므로 고혈압, 저혈압이 심하게 있거나, 임산부, 녹내장, 최근에 수술하신 분, 보톡스 맞고 6시간 이내, 심장질환,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이 있으신 분, 심한 어지럼증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운동을 결정해야 하며 가능하면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피하는 게 좋다. 


글 / 정리 MEDIK 편집부

최신기사